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사람들이 잘 모르는 엑셀 팁(Tip) 알아보기 : Enter Key의 활용

IT정보

by 상민짱짱 2021. 8. 10. 07:00

본문

728x90
반응형

 

[Enter Key]의 활용

사람들은 흔히 엑셀에서 값을 입력할 때는 [Enter Key]를 누르는 방법을 주로 사용한다. 다른 키와 함께 [Enter Key]를 활용하면 좀더 효율적으로 값을 입력할 수 있다. 엑셀에서 값을 입력할 때 사용하는 키에 대해 알아보자.

 

 

 

  조합키의 종류

 

조합키(키) 설명
Enter Key 셀에 입력한 값을 저장하거나수식의 결과를 표시한다.
Ctrl + Enter Key 범위에 입력한 값을 저장하거나 수식의 결과 값을 표시한다.
Ctrl + Shift + Enter Key 입력한 수식을 배열수식으로 변환한다.

 

 

① 엑셀(Excel)을 실행시켜서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보자.

 

 

 

 

② 계획의 값을 모두 100이라는 값을 입력하려고 한다고 가정했을 때, 마우스 포인터를 D6에서 드래그하여 D14까지 끌기를 한다. 다음에 100이라고 입력을 한다. 그 상태에서 [Ctrl + Enter Key]를 입력하면 지정된 범위에 100이라는 값이 동시에 입력된다.

 

 

 

 

③ 이번에는 생산률을 입력해 보자. 계획 대비 생산을 구하면 되는데 공식은 생산/계획으로 계산을 하면된다. 먼저 아래와 같이 G6:G14까지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셀을 선택한다.

 

 

 

 

④ 마우스에서 손을 떼고 생산값이 E6:E14까지이고 계획값이 D6:D14이므로 [=E6:E14/D6:D14]라고 입력한 다음 곧바로 [Ctrl + Shift + Enter Key]를 입력한다. 선택되어진 엑셀의 셀에 값이 입력되어짐을 확인할 수 있다.

 

 

 

 

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불량률도 계산해 보자. 먼저 아래와 같이 H6:H14까지 마우스를 이용하여 드래그를 해보자.

 

 

 

 

⑥ 불량률을 구하는 공식은 생산량 대비 불량률이므로 불량률/생산률로 구하면 된다. 먼저 [=]을 붙이고 불량 [F6:F14]까지 마우스 포인터를 이용하여 드래그를 해보자. [/]을 붙이고 생산 [E6:E14]까지 마우스 포인터를 이용하여 드래그를 해보자. 마찬가지로 [Ctrl + Shift + Enter Key]눌러서 입력을 마무리 한다. 마찬가지로 ④번에서의 방법과 같은 방법으로 전체 셀의 값을 구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