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ASURE] 명령어는 지정한 길이 간격으로 객체에 점 객체나 블록을 배치하는 명령이다. 이 명령어는 등분할처럼 객체가 분할되는 것이 아니라 점 객체나 블록을 그릴 수 있다.
[MEASURE] 명령을 실행하는 방법은
◇ [명령 : ] 프롬프트 상에서 [MEASURE] 명령어를 입력하고 [ENTER KEY]를 누른다.
◇ 메뉴바에서 [그리기] - [점] - [길이 분할(M)]를 클릭한다.
◇ 리본 메뉴에서 [홈] - [그리기] - [길이 분할]를 클릭한다.
[MEASURE] 명령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나타난다.
명령 : MEASURE
길이 분할 객체 선택:
세그먼트의 길이 지정 또는 [블록(B)]:
[MEASURE] 명령의 옵션은 다음과 같다.
◇ [길이 분할 객체 선택] : 길이 분할 객체를 선택한다.
◇ [세그먼트의 길이 지정] : 분할 길이를 지정한다.
◇ [블록(B)] : 선택한 객체를 따라 지정된 간격으로 블록을 배치한다.
[REVCLOUD] 명령어는 구름 모양 경로를 따라 십자선으로 안내하고 원하는 모ㅓ양으로 드래그하여 구름형 수정 기호를 그리는 명령이다. 이 명령어는 도면을 검토해야 하는 부분에 강조해서 표시한다.
[REVCLOUD] 명령을 실행하는 방법은
◇ [명령 : ] 프롬프트 상에서 [REVCLOUD] 명령어를 입력하고 [ENTER KEY]를 누른다.
◇ 메뉴바에서 [그리기] - [점] - [길이 분할(M)]를 클릭한다.
◇ 리본 메뉴에서 [홈] - [그리기] - [직사각형] / [폴리곤] / [프리핸드]를 클릭한다.
[REVCLOUD] 명령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나타난다.
명령 : REVCLOUD
최소 호 길이: 0.5 최대 호 길이: 0.5 스타일: 일반 유형: 프리핸드
REVCLOUD 첫 번째 점 지정 또는 [호 길이(A) 객체(O) 직사각형(R) 폴리곤(P) 프리핸드(F) 스타일(S) 수정(M)] <객체(O)>:
[REVCLOUD] 명령의 옵션은 다음과 같다.
◇ [첫 번째 점 지정] : 구름형 수정 기호의 첫 번재 점을 지정한다.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그리다가 첫 번째 점 가까이에 끝점을 가져가면 자동으로 닫히면서 명령이 종료된다.
◇ [호 길이(A)] : 구름형 수정 기호에서 호의 길이를 지정한다. 최대 호 길이는 최소 호 길이의 세 배 이상의 길이로 설정할 수 없다.
◇ [객체(O)] : 객체를 구름형 수정 기호로 변경한다.
◇ [직사각형(R)] : 직사각형의 구름형 수정 기호를 그린다.
◇ [폴리곤(P)] : 다각형의 구름형 수정 기호를 그린다.
◇ [프리핸드(F)] : 자유롭게 드래그하여 구름형 수정 기호를 그린다.
◇ [수타일(S)] : 구름형 수정 기호의 스타일을 지정한다.
◇ [수정(M)] : 그려져 있는 구름형 수정 기호를 편집한다.
[WIPEOUT] 명령어는 현재의 배경색으로 다각형 영역을 그려서 아래에 있는 객체를 가리는 명령이다. 이 명령어는 경계를 표시하는데, 경계는 켜거나 끌 수 있다.
[WIPEOUT] 명령을 실행하는 방법은
◇ [명령 : ] 프롬프트 상에서 [WIPEOUT] 명령어를 입력하고 [ENTER KEY]를 누른다.
◇ 메뉴바에서 [그리기] - [객체 가리기(W)]를 클릭한다.
◇ 리본 메뉴에서 [홈] - [그리기] - [객체 가리기]를 클릭한다.
[WIPEOUT] 명령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나타난다.
명령 : WIPEOUT
첫 번재 점 지정 또는 [프레임(F) / 폴리선(P)] <폴리선(P)>:
다음 점 지정:
다음 점 지정 또는 [명령 취소(U)]:
다음 점 지정 또는 [닫기(C) / 명령 취소(U)]:
[WIPEOUT] 명령의 옵션은 다음과 같다.
◇ [첫 번째 점 지정 / 다음 점 지정] : 다각형 영역을 그린다.
◇ [프레임(F)] : 가리기 영역의 프레임 표시 상태를 지정한다. 프레임이 표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플롯 플레임도 출력된다. 하지만 '표시하지만 플롯 안 함'으로 지정하면 화면에 프레임은 표시되고 출력은 되지 않는다.
◇ [폴리선(P)] : 폴리선 형태의 객체를 선택하여 다각형 경계로 지정한다. '폴리선 지우기'를 '아니오'로 지정하면 원본 폴리선은 그대로 유지된다.
[DONUT] 명령어는 채워진 원이나 도넛 형태를 그리는 명령이다. 이 명령어는 한 번 실행으로 도넛을 연속해서 그릴 수 있고 '중심지정'에서 [ENTER KEY]를 누르면 명령이 종료된다.
[DONUT] 명령을 실행하는 방법은
◇ [명령 : ] 프롬프트 상에서 [DONUT] 명령어를 입력하고 [ENTER KEY]를 누른다.
◇ 메뉴바에서 [그리기] - [도넛(D)]를 클릭한다.
◇ 리본 메뉴에서 [홈] - [그리기] - [도넛]를 클릭한다.
[DONUT] 명령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나타난다.
명령 : DONUT
DONUT
도넛의 내부 지름 지정 <0.5000>:
도넛의 외부 지름 지정 <1.0000>:
도덧의 중심 지정 또는 <종료>:
[DONUT] 명령의 옵션은 다음과 같다.
◇ [내부 지름 지정] : 도넛의 안쪽 원의 지름을 지정한다.
◇ [외부 지름 지정] : 도넛의 바깥쪽 원의 지름을 지정한다.
◇ [중심 지정] : 도넛의 중심을 지정하면 도면에 도넛이 그려진다.
[HELIX] 명령어는 2D 나선 또는 3D 나선을 그리는 명령이다. 이 명령어는 3D에서 스윕 경로로 사용하면 스프링, 스페드 및 원형의 계단을 만들 수 있다.
[HELIX] 명령을 실행하는 방법은
◇ [명령 : ] 프롬프트 상에서 [HELIX] 명령어를 입력하고 [ENTER KEY]를 누른다.
◇ 메뉴바에서 [그리기] - [나선]를 클릭한다.
◇ 리본 메뉴에서 [홈] - [그리기] - [나선]를 클릭한다.
[HELIX] 명령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나타난다.
명령 : HELIX
회전 수=3.0000 비틀기=CCW
기준 중심점 지정:
기준 반지름 지정 또는 [지름(D)] <1.0000>:
상단 반지름 지정 또는 [지름(D)] <50.0000>:
나선 높이 지정 도는 [축 끝점(A) / 회전(T) / 회전 높이(H) / 비틀기(W)] <1.0000>:
[HELIX] 명령의 옵션은 다음과 같다.
◇ [기준 중심점 지정] : 나선의 하단 중심점을 지정한다.
◇ [기준 반지름 지정] : 나선의 하단 반지름을 지정한다.
◇ [상단 반지름 지정] : 나선의 상단의 반지름을 지정한다.
◇ [나선 높이 지정] : 나선의 높이를 지정한다.
◇ [회전(T)] : 나선의 회전 수를 지정한다.
◇ [회전 높이(H)] : 나선 안에서 하나의 나선 회전의 높이를 지정한다. 나선의 회전 수는 회전 높이값이 지정되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
◇ [비틀기(W)] : 나선의 회전 방향을 지정한다.
[REGION] 명령어는 영역으로 둘러싸인 객체를 하나의 영역으로 그리는 명령이다. 이 명령어는 열린 객체는 영역으로 작성할 수 없다.
[REGION] 명령을 실행하는 방법은
◇ [명령 : ] 프롬프트 상에서 [REGION] 명령어를 입력하고 [ENTER KEY]를 누른다.
◇ 메뉴바에서 [그리기] - [영역(N)]를 클릭한다.
◇ 리본 메뉴에서 [홈] - [그리기] - [영역]를 클릭한다.
[REGION] 명령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나타난다.
명령 : REGION
객체 선택:
반대 구석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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