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케치업프로 : 인터페이스(Interface) 설정하기 - 02. 단위 설정하기

IT정보/스케치업(Sketch UP) 따라하기

by 상민짱짱 2021. 9. 7. 07:00

본문

728x90
반응형

 

 

 

 

 

 

 

 

 

건축모델링을 하는데 있어서 단위가 매우 중요하다.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인치(inch), 피트(feet), 야드(yard)라는 단위를 많이 사용하는 반면, 우리나라에서는 미터(m), 센치미터(cm), 밀리미터(mm) 등을 많이 사용한다. 스케치업 프로 2021을 설치할 때 템플릿(Template)을 밀리미터(mm)로 설정했다면 단위는 밀리미터(mm)로 설정되어 있으며, 간혹 인치(inch)나 센치미터(cm)로 작업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단위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고 넘어가야 한다.

 

 

 

 

메뉴바에서 [파일(F)] - [템플릿에서 새로 만들기...]를 클릭한다.

 

 

 

 

[템플릿 선택] 대화상자가 나타나는데 템플릿의 뷰이미지의 하부에 보면 인치, 미터, 밀리미터, 센치미터라는 단위가 나타나 있다. 사용자가 모델링을 하고자 하는 템플릿을 선택하면 화면상으로 불러온다. 여기서 건축 - 센치미터 템플릿을 클릭한다.

 

 

 

 

상기화면과 같이 화면이 템플릿을 불러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메뉴 바에서 [창(W)] - [모델 정보]를 클릭한다.

 

 

 

 

[모델 정보] 대화상자가 나타나면서 현재 설정되어 있는 단위 정보가 나타난다. [형식] - [십진수]를 클릭하면 [건축], [공학], [분수], [십진수] 등이 나타나 있는데 [건축]으로 변경시켜 보자.

 

 

 

 

이전의 상기화면에서는 밀리미터 단위로 표시가 되었지만 [건축]으로 변경하면 인치 단위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