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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이 잘 모르는 엑셀 팁(Tip) 알아보기 : 자동 채우기 기능으로 텍스트 값 자동 입력하기

IT정보/엑셀 팁(Excel Tip)

by 상민짱짱 2021. 8. 15.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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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 채우기 기능으로 텍스트 값 자동 입력하기

다른 데이터 형식에 비해 텍스트 값은 일정한 패턴이 없으므로 자동 채우기 기능을 사용하기가 무척이나 까다롭다. 텍스트 값을 자동으로 입력할 때는 엑셀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지정 목록을 이용한다. 등록한 텍스트 값은 목록에서 몇 개의 값만 입력하면 나머지 값을 자동으로 채울 수 있어 편리하다.

 

 

 

 

사용자 지정 목록의 위치와 등록방법

 

 

[파일] 탭 - [옵션]을 클릭한다.

 

 

 

 

[Excel 옵션]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왼쪽 창의 [고급]옵션을 클릭한다. 그리고 오른쪽 끝의 스크롤바를 밑으로 내려서 [일반] 그룹을 찾는다.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을 클릭한다. [사용자 지정 목록]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사용자 지정 목록]에 등록된 텍스트 값을 확인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한다.

 

 

 

 

사용자 지정 목록(L) : 자동 채우기 기능을 이용해 채울 수 있는 텍스트 값이다.

 

목록 항목(E) : 자동채우기 기능을 이용해 채워 넣을 수 있는 텍스트 값이다.

 

목록 가저올 범위(I) : 워크시트에 입력된 값을 [사용자 지정 목록]에 추가할 때, 범위를 설정하고 [가져오기]를 클릭한 후 [추가] 버튼을 누른다.

 

 

 

 

사용자 지정 목록 활용하기

 

 

④ 엑셀의 [B2:K2]안에 다음과 같이 입력을 해보자.

 

 

 

 

[B2:K2]의 범위에 다음과 같이 영역을 지정한다. 

 

 

 

 

[K2]셀의 오른쪽 아랫부분의 점을 클릭한채 드래그하여 [K30]까지 가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해제해 보자. [사용자 지정 목록]에서 지정되어 있던 문자들이 순서에 맞게 표시됨을 확인할 수 있다. [B2:K2]에 입력하였던 문자들은 모두 사용자 지정 목록에 등록된 값이므로, 자동 채우기 기능을 이용할 때 엑셀이 알아서 그 다음 값을 넣어준다. 사용자 지정목록에 등록되지 않은 텍스트 값의 경우, 먼저 입력된 값이 복사된다.

 

 

 

 

⑦ 위 화면의 값을 [Delete] 키를 눌러서 전체 삭제 한다. [B2:B12]의 셀에 다음과 같이 값을 입력한다. 그리고 마우스 포인터를 이용하여 아래의 화면과 같이 범위 지정을 한다.

 

 

 

 

[파일] 탭 - [옵션]을 클릭한다. [Excel 옵션]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왼쪽 창의 [고급]옵션을 클릭한다. 그리고 오른쪽 끝의 스크롤바를 밑으로 내려서 [일반] 그룹을 찾는다. [사용자 지정 목록 편집]을 클릭한다. ③번과는 다르게 [목록 가저올 범위(I)][$B$2:$B$12]라고 범위가 지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가져오기(M)] 버튼을 클릭한다. 그려면 [사용자 지정 목록(L)]에 범위로 지정된 목록이 나타나며 [목록 항목(E)]에 항목이 순서대로 나타남을 확인하 수 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D2] 셀에 소나타라고 입력하고 자동 채우기 기능을 이용하여 [D2:D12]까지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한채 드래그를 해보자. [사용자 지정 목록]에 입력되었던 리스트의 순서대로 나타남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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