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알로에 효능 / 알로에 먹는 방법

일상정보

by 상민짱짱 2022. 6. 30. 07:00

본문

728x90
반응형

알로에는 효능이 뛰어나 많이 사용되고 있는 재료 중 하나이다. 화장품과 의약용까지 우리 일상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알로에 오늘은 알로에 효능과 알로에 먹는방법은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자. 알로에는 특히 임산부나 수유중인 엄마, 치질, 신장이 나쁜 경우 매일 복용하는 것을 피하고 증상이 있을 때 이용한다.

 

 

 

 

 

알로에 효능

 

 

 

 

알로에는 화장품에서부터 음료까지 알로에 효능이 좋다는 말이 나오면서 점점 알로에 효능을 중요시하는 분들이 많이 생겨났다. 실제로 알로에 먹는방법으로 피부에 도움을 받은 분들도 많으시고 알로에를 피부에 바르면 피부가 좋아지는 장점도 있다.

 

 

 

알로에 효능 1. 지혈효과

 

 

 

알로에는 상처가 난 부분에 영양성분을 제공하여 지혈효과가 뛰어나다. 이와 함께 상처를 치료해줄 수 있다. 화상, 습진 등 다양한 증상에 알로에 사용법을 적용할 수 있다.

 

 

 

 

알로에 효능 2. 항균작용, 항암작용

 

 

 

병원에서 항생제의 과다 사용으로 인해 환자는 내성이 생기게 된다. 알로에는 살균효과와 항균 효과가 뛰어나 항생제의 부작용을 막고 다당체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이상세포를 파괴하는 효능이 뛰어나다.

 

 

 

 

알로에 효능 3. 변비예방

 

 

 

알로에 잎에는 알로인, 에모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를 예방해 준다. 실제로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알로에 효능을 많이 봤다.

 

 

 

 

알로에 효능 4. 혈액순환과 당뇨병 치료

 

 

 

알로에 속의 알보란이란 성분이 인슐린 분비에 관여하여 당뇨에 도움을 주며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혈관을 탄력있게 함으로써 혈액의 흐름과 관련이 있는 고혈압 치료에 도움을 준다.

 

 

 

 

알로에 효능 5. 면역력 강화

 

 

 

질병의 면역력을 높여주면서 꾸준히 먹어준다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알로에는 인체에 해로운 것으로부터 우리 몸 속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면역력을 정상으로 돌려주는 효능이 있다.

 

 

 

 

알로에 효능 6. 피부미용

 

 

 

알로에 효능은 보습효과와 미용효과를 가지고 있어 목욕할 때 샤워할 때 알로에를 사용하여 피부에 보습효과를 느껴보자. 또 알로에 효능은 멜라닉 색소를 억제하여 미백효과가 뛰어나며 기미, 주근깨, 여드름에도 좋다.

 

 

 

 

알로에 효능 7. 하체비만과 군살제거

 

 

 

알로에는 콜레스테롤 배출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허벅지와 엉덩이 부분에 지방이 많이 축적되어 있으면 살이 잘 빠지지 않는데 알로에는 뭉친 지방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알로에 효능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알로에 먹는방법

 

 

 

1. 알로에 먹는 방법 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이 바로 즙을 짜서 먹는 방법

 

 

 

대부분의 알로에는 즙 형태로 많이 나와 있다. 집에서도 손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알로에즙으로 많이 먹고 있다. 바나나를 넣고 믹서기와 함께 갈아드시면 더욱 알로에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소화 장애가 있는 분들이 알로에를 드시면 더욱 좋다.

 

 

 

 

2. 알로에를 생으로 씹어 먹는 방법

 

 

 

알로에 잎에 붙어있는 가시를 제거한 다음 껍찔째 먹어주면 된다. 이렇게 알로에를 먹으면 알로에 본연의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다. 생으로 알로에 먹는방법은 알로에에 있는 황색수액을 제거한 후 먹어야 된다. 황색 수액은 알로에의 잎 뿌리쪽을 잘라주고 먹으면 된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