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엑셀의 함수 및 기능 이용하기 TIP : 지수 추세 값 구하기 - 1

IT정보/엑셀 팁(Excel Tip)

by 상민짱짱 2022. 11. 21. 11:55

본문

728x90
반응형

1. GROWTH() 함수 알아보기

 

 

GROWTH() 함수는 기존의 데이터로 지수 성장을 예측할 수 있으며, 새로운 결과 값도 예측할 수 있도록 값을 산출해 주는 함수이다.

 

 

=GROWTH(known_y's,known_x's,new_x's,const)

 

 

 

 

- 알고 있는 값 y(known_y's) : 이미 알고 있는 y값의 배열을 지정한다.

- 알고 있는 값 x(known_x's) : 이미 알고 있는 x값의 배열을 지정한다.

- 새로운 값 x(new_x's) : 새로운 y 값을 구하기 위해 대응하는 새로운 x 값을 지정한다.

- 정수(const) : 상수 b를 1로 할 것인지 정하는 논리값을 지정한다. 정수가 TRUE이거나 생략되면 B는 값대로 계산되고, FALSE이면 b는 1이 되고, m값은 y = mx가 되도록 조정된다.

 

 

 

 

2. 지수 추세에 따라 성장값 구하기

 

 

지방의 어느 도시에서 아파트의 58~25평형에 대한 가격을 알고 있다고 가정하고, 이미 알고 있는 가격을 이용하여 23~11평형에 대한 아파트 가격을 예측할 수 있다.

 

 

 

 

먼저 지수 추세에 따라 성장값을 구할 셀 범위를 지정하기 위하여 [C12 : C16] 셀의 범위를 지정한다.

 

 

 

 

[함수 마법사] 아이콘을 클릭하여 [함수 마법사]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범주 선택(C) : 통계' - '함수 선택(N) : GROWTH'를 선택하고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함수 인수]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known_y's : C3:C11', 'known_x's : B3:B11', new_x's : B12:B16'를 입력한다. 이때 범위를 지정하고 함수 마법사를 실행시켰으므로 반드시 [CTRL +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지수 추세에 따른 성장값이 산출된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