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엑셀의 함수 및 기능 이용하기 TIP : 지정한 인수끼리 곱하기(PRODUCT() 함수)

IT정보/엑셀 팁(Excel Tip)

by 상민짱짱 2023. 5. 28. 11:06

본문

728x90
반응형
엑셀에서 일반적인 곱셉은 수치와 연산자 *를 직접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또 함수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여기서는 함수를 이용하여 곱셈을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1. PRODUCT() 함수 알아보기

 

 

PRODUCT() 함수는 인수로 지정한 수치를 모두 곱하는 함수이다. 곱셈을 해야 할 인수가 많을 경우 사용하면 편리하다. 계승값을 구하는 FACT() 함수와 언뜻 보면 기능이 비슷해 보이지만, 사용 방법은 엄격히 다르다. FACT() 함수는 1에서부터 시작하여 인수로 지정한 수치 사이의 모든 값을 곱하지만, PRODUCT() 함수는 지정한 인수끼리만 곱하기 때문인데, 잘 구분하여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PRODUCT(Number1,Number2,...)

 

- Number1,Number2,... :  곱셈을 할 수치를 콤마로 구분하여 최대 30개까지 지정할 수 있다.

 

 

 

 

 

 

2. PRODUCT() 함수를 이용한 금액산출하기

 

 

한 마트의 주요판매 상품의 단가와 수량 이익률을 한번에 곱하여 합계 금액을 구하는 표이다. H3:H12 셀의 범위에 PRODUCT() 함수를 적용 각 상품들의 합계금액을 산출해 보자. 단가와 수량, 이익률을 한번에 곱셈하여 결과를 구한다.

 

 

 

 

먼저 H3의 합계금액을 산출하기 위하여 H3의 셀을 클릭하고 함수마법사 아이콘을 클릭한다.

 

 

 

 

[함수 마법사]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범주 선택(C) : 수학/함수' - '함수 선택(N) : PRODUCT'를 선택하고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함수 인수]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Number1 - E3:G3'를 입력하고 [확인] 단추를 클릭한다.

 

 

 

 

합계금액(H3)의 값으로 '338,300'이라는 값이 산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H3' 셀의 채우기 핸들을 이용하여 'H12' 셀까지 드래그 앤 드롭을 실행한다. 'H3:H12'까지 합계금액이 산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