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붕은 건물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비가 올 때 잘 빠지게 만들어주고, 햇빛을 차단하여 건물내부로부터 열을 차단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건물의 설계는 중요한 사항이다. 현대의 건축물은 예전의 건물과는 달라서 지붕의 형태가 많이 변형되었고 건물의 컨셉에 따라서도 지붕의 형태가 달라지는 건 사실이다. 이러한 점들을 고려하여 건물 디자인시 충분히 반영하는 것이 좋다.
[궤도] 도구를 선택한다.
건물의 정면을 기준으로 왼쪽 윗부분이 잘 보이도록 화면뷰를 변환시켜 준다.
[밀기/끌기] 도구를 선택한다.
건물의 윗면을 클릭하여 윗쪽으로 끌어 낸다. [Ctrl]를 누르게 되면 기존 면이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형태의 면으로 형성된다. 수치입력창에 600을 입력하면 면이 생성된다.
[밀기/끌기] 도구를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생성된 지붕면의 앞쪽면을 클릭하여 앞쪽으로 끌어낸다. [Ctrl]을 한 번 눌러서 기존 면이 늘어나게 만들어 주고 수치입력창에 '200'을 입력하여 앞으로 돌출시켜 준다.
[밀기/끌기] 도구를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생성된 지붕면의 옆쪽면을 더블클릭한다. 옆쪽면과 마찬가지로 200만큼 돌출된다.
[궤도] 도구를 선택한다.
[밀기/끌기] 도구를 선택하여 나머지 옆면도 더블클릭하여 각 방향으로 200만큼 돌출시켜 준다.
[궤도] 도구를 선택한다.
건물의 좌측면과 후면의 모서리면으로 화면뷰를 전환시켜 준다.
[선택] 도구를 선택한다.
지붕의 우측모서리(파란색)를 선택한다.
[이동] 도구를 선택한다.
지붕의 좌측모서리와 우측모서리가 만나는 교차점을 선택한다. 마우스포인터를 아래로 내린다음 수치입력창에 '350'을 입력하여 기울이게 만들어 준다.
[궤도] 도구를 선택한다.
건물의 정면과 우측면의 모서리가 보이게 화면뷰를 전환시켜 준다.
[밀기/끌기] 도구를 선택한다.
건물 면을 클릭하여 윗쪽으로 끌어준다. 수치입력창에 600을 입력하여 [Ctrl]을 누르고 위쪽으로 다른 면을 생성시켜 준다.
[밀기/끌기] 도구를 선택되어 있는 상태에서, 생성된 지붕면의 앞쪽면을 클릭하여 앞쪽으로 끌어낸다. [Ctrl]을 한 번 눌러서 기존 면이 늘어나게 만들어 주고 수치입력창에 '200'을 입력하여 앞으로 돌출시켜 준다.
[밀기/끌기] 도구를 선택하여 나머지 옆면도 더블클릭하여 각 방향으로 200만큼 돌출시켜 준다.
[선택] 도구를 선택한다.
건물의 왼쪽의 모서리선을 선택한다.
[이동] 도구를 선택한다.
현재화면을 기준으로 지붕의 왼쪽모서리면과 앞쪽모서리면이 서로 교차하는 꼭지점을 클릭하여 마우스포인터를 아래로 이동시킨다. 수치입력창에 350을 입력하여 지붕을 기울게 만들어준다.
건물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확인한 후 저장하고 종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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